DigiMoon 맘대로 닦고 조이고 기름치는 재미가 있는 DigiMoon만의 기억 저장소

Posted
Filed under 일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 끝나자마자 '이거 떨어지겠네...' 라고 낙심하며 무거운 발걸음으로 시험장을 나왔죠.

 100점 만점에 60점이 합격 커트라인이었는데 가채점해 본 결과 답을 맞게 썼다고 확신이 드는 문제들만 점수를 모아 보니 58점이 나오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대 안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인터넷으로 합격자를 발표하는데 그냥 느긋하게 아침에 일어나 확인하려 했습니다만 새벽 4시경에 깨어나서 확인해 보니 합격이라고 너무너무 반갑게 나오네여. 63점이랍니다. 예상 밖의 결과... ^^

 이번에 리마 1급 필기 보신 분들 황당해하신 분들 많았을 겁니다. CVS에서만 7-8문제 가량 나왔죠. 전 이거 하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험 봤습니다. 기출문제도 그렇고 웬만한 리눅스 서적에서도 거의 다루고 있지 않는 분야입니다. 리눅스 공부하시는 분들 CVS도 관심을 가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리눅스마스터 전용 수험서가 있긴 한데 그것도 안 보고 그냥 기출문제만 풀어 보고 서자룡 씨나 수퍼유저코리아가 발간한 레드햇, 페도라 계열 지침서만 보면서 준비한다는 건 좀 모험이 따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리눅스마스터 1급 허벌라게 어렵습니다. 덤프라는 것도 없으니 순수 실력으로 볼 수 밖에 없겠더군요. 말이 필기 시험이지 실기 능력 자체를 필기로 답을 요구한다랄까... 암튼 여태 출제된 리마 필기 시험 중에선 난이도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기출문제들도 다 풀어 봤지만 이 정도로 어렵진 않았습니다. CVS가 완전 뒷통수였죠. ^^;; 이제 실기 준비해야겠네요.

Creative Commons License
2007/08/31 04:52 2007/08/31 0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