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Moon 맘대로 닦고 조이고 기름치는 재미가 있는 DigiMoon만의 기억 저장소

Posted
Filed under 애니메이션
 


작품소개

쇼각칸(小?館, 소학관)의 <주간 소년 선데이>에 연재중인 이노우에 카즈로 원작의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애니메이션. 국내에서도 대원 씨아이를 통해 같은 제목으로 만화책이 출간되고 있다. 애니메이션은 2004년 4월 4일부터 치바 TV를 비롯한 일본 전국 U 국 계열 채널에서 방영된다. 어느날 갑자기 자신의 오른손에서 불쑥 튀어나와버린 귀여운 소녀와 불량끼 다분한 고교생 사와무라 세이지가 펼치는 러브 코미디가 매력 포인트이다. 감독은 <초 GALS 고토부키 란> 등의 작품을 통해 유쾌, 상쾌한 학원 러브 코미디를 선보인바 있는 코바야시 츠네오. 그가 이 기상 천외한 설정의 작품을 얼마나 산뜻하게 담아낼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줄거리

'미친 개'로 악명 높은 싸움 최강 불량 고교생 사와무라 세이지. 그러나 그의 간절한 바램과는 달리 드높기만한 악명 덕분에 오늘도 17년 경력의 쓸쓸한 "솔로"의 길을 꿋꿋이 걷고 있다. 그런 그의 암울한 청춘에 복인지 화인지 모를 엄청난 일이 벌어진고 만다. 세이지를 줄곧 동경해 온 한 살 연하의 카스가노 미도리라는 귀여운 소녀가 불쑥 세이지의 오른손에 출현한 것!

이제껏 자신의 마음을 전하지 못했지만, "함께 있고 싶다"는 그녀의 염원이 이루어진 건지, 본래의 육신은 자택에 잠든채 조그만 미도리가 세이지의 손에 생겨난 것. 이리하여 이들은 미도리가 원래의 몸으로 돌아갈 때까지 주위에는 이 사실을 숨긴채 기묘한 동거 생활에 돌입하게 된다. 게다가 한결같은 애정을 표시하는 "오른손 애인"에게 세이지의 마음은 점점 기울어 간다. 그러나 언제나 함께 있다고 해서, 방심은 금물! 그 행복을 방해라도 하듯 줄줄이 사랑의 강적이 출현하는데...

(출처: 베스트애니메)




애니 전문 채널 Qwiny에서 얼마 전에 우연히 봤던 애니메이션인데 특이하게도 남자 주인공의 오른팔에 웬 소녀가 붙어 있는 엽기적인 장면을 보고 인터넷에서 '미도리의 나날' 단어로 검색해서 현재 애니메이션 먼저 다 보고 원작인 코믹스 판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스토리의 줄거리는 대강 이런데요... 어느 부잣집의 어여쁜 고명딸인 '미도리'가 중학교 때부터 3년간 쭈욱 짝사랑해왔던 불량싸움꾼 고교생 '세이지'의 오른손이 되어 벌이게 되는 13일 간의 기묘한 동거 생활을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인 러브 로맨스로 잘 그려낸 작품입니다.

저는 너무나도 재미있고 보았고 시종일관 낄낄대며 보았습니다. 캐릭터 디자인도 제가 선호하는 타입이고 작화 퀄리티도 상당히 뛰어납니다.

미도리의 성격이 어떤 상황에서도 짜증내지 않고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 대해 시종일관 헌신적인 면은 뭐 대부분의 할렘 장르물들에서 일관되게 묘사되어 온 여성 캐릭터들의 공통점인지라 익숙해져서인지 거부감이 든다던가 가식적이라는 느낌은 별로 들지 않더군요.

하여튼 보면서 무지 웃었습니다. ^^ 두 사람이 실수하는 장면들을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십분 활용해 아주 재미있게 묘사하였고 세이지의 누나 린의 표정 변화도 재미있게 그려내었고(원작인 코믹스 판보다 더 골때립니다) 화수를 거듭할 수록 러브로맨스에 감동적인 면을 부각시키는 전개도 괜찮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원작의 분량을 13편짜리로 좀 심하게 압축시켜 논 점이 단점 아닌 단점입니다. 스토리를 질질 끌지 않고 깔끔하게 끝낸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현실에서 불가능한 상황을 연출 가능케 하는 애니메이션만의 장점을 십분 살려 미소녀 촉수물(?)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 장르를 개척한 재패니메이션의 저력은 여전히 본받아야할 점입니다. 다소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는 설정보다는 코믹스러운 화면 연출, 작화 퀄리티 등 플러스 알파적인 요소들을 주목하며 보시면 오히려 부담없이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OST도 상당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론 경쾌한 느낌의 오프닝 송을 좋아합니다. 국내 방영분은 일판을 그대로 번안한 것이더군요. 국내판도 나쁘지 않다는...




등장인물


사와무라 세이지 (Seiji Sawamura)
성우 : 타니야마 키쇼 (Kisho Taniyama)

주위에선 "미친개 사와무라"로 통하는, 극악무도한 불량소년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약한 자는 절대로 건드리지 않는 착한 면도 있는 고교생. 17년동안 솔로인생으로 옆구리 허전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날 갑자기 오른손에 그를 평소 짝사랑해 오던 소녀 미도리가 갑자기 달라붙으면서 그의 생활에 변화가 오기 시작한다.


카스가노 미도리 (Midori Kasugano)
성우 : 나카하라 마이 (Mai Nakahara)

상당히 부유한 집안의 두뇌 명석, 용모 단정, 가사 능숙한 귀여운 소녀. 같은 시각 지하철 역 건너편 플랫폼을 지나가는 세이지를 바라보며 줄곧 짝사랑해오던 그녀는 어느날 난데없이 세이지의 오른손이 되버려 당황하지만 한편으론 짝사랑하는 남자의 곁에 항상 있게 되어 기뻐하게 된다. 그녀의 본체는 자택에서 원인 불명인채 잠들어 있다.


미야하라 오사무 (Osamu Miyahara)
성우 : 노지마 히로후미 (Hirofumi Nojima)

세이지의 부하를 자처하는 학교 후배. 싸움 실력은 별로라서 항상 얻어 터지는 일이 다반사고 그때문에 어려움에 처했을때 세이지의 도움을 많이 받아 그를 형님으로 모시며 충직하게 따르고 있다.

아야세 타카코 (Takako Ayase)
성우 : 타카기 레이코 (Reiko Takagi)

세이지와 동급생으로 학급 위원장 직을 맡고 있는 머리좋은 여학생. 불량배를 굉장히 싫어하며 그런 탓에 세이지를 단지 주먹 실력 자랑에 여념이 없는 단순한 불량학생으로 보고 경멸한다. 그러나 세이지에게 복수하러 온 다른 학교 불량배들에게 맞서다 어려움에 처하자 세이지가 그녀를 구해주게 되고 그때부터 그에 대한 생각을 바꿔 조금씩 세이지를 연모하게 된다.

사와무라 린 (Rin Sawamura)
성우 : 유야 아츠코 (Atsuko Yuya)

세이지의 누나. 학생 시절 폭주족으로 이름을 날렸고 지금도 그쪽 세계에 몸담고 있는듯. 굉장히 터프한 성격에 무술에 능한, 세이지가 꼼짝 못하는 인물 중 한명. 동생을 못잡아 먹어 안달난 성격 고약한 누나로 보이지만 어린 시절 왕따에 시달리던 세이지에게 무술을 가르쳐 주며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등 동생을 생각하는 따스한 일면을 갖고 있다.

카스가노 하루카 (Haruka Kasugano)
성우 : 오오하라 사야카 (Sayaka Ohara)

미도리의 어머니. 갑자기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잠에 빠진 미도리가 깨어나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눈물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딸이 짝사랑하는 세이지를 선뜻 집안으로 들여 미도리를 문병하게 해 주었다가 미도리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려 오른손을 그녀 본체에 댄 세이지를 이상한 짓을 하는걸로 오해하고 혼절하기도 한다.


신교지 코타 (Kouta Shingyouji)
성우 : 쿠기미야 리에 (Rie Kugimiya)

blackcap 님의 설명 : 미도리와는 어렸을 때부터의 친구이자 동급생. 그녀를 줄곧 짝사랑해오던 중 미도리가 의식 불명 상태에 빠져 근심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평소 미도리가 세이지를 짝사랑 한다는걸 알고있던 그는 세이지에게 묘한 감정을 품고 있기도 하다.

츠키시마 시오리 (Shiori Tsukishima)
성우 : 타무라 유카리 (Yukari Tamura)

blackcap 님의 설명 : 세이지와 같은 동네에 사는 초등학교 여학생. 세이지를 좋아하지만 항상 시오리를 어린애 취급하는 세이지에 대해 불만이 많다. 세이지 공략법이라며 언니인 린에게 비법을 전수받지만 결과는 당연히 실패. 그래도 세이지에 대한 사랑은 여전하다. 재혼해서 들어온 새엄마와 사이가 안좋았지만 화해하고 잘 살게 된다.

타카미자와 슈이치 (Shuichi Takamizawa)
성우 : 우에다 유지 (Yuuji Ueda)

ORPOWER 님의 설명 : 세이지의 클래스 메이트로서 미소녀 피규어물 매니아. 미도리의 비밀을 알고 여러가지로 세이지의 속을 썩이기도 하지만 미워할 수 없는 인물. 미도리의 팬 페이지를 만들고 미도리 캐릭터 인형을 팔아 돈을 벌기도 한다.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울트라 마린짱.

타키구치 유마 (Yuma Takiguchi)

blackcap 님의 설명 : 마린과 닮았다는 이유만으로 슈이치가 짝사랑하는 여고생. 그녀가 어떤 일을 당할지 몰라 세이지와 미도리가 일부러 슈이치에게 괴상한 복장을 입혀 유마에게 대쉬하게 하지만 오히려 그 괴상한 패션에 반해 슈이치를 따라다니게 된 어찌보면 슈이치보다 더한 괴짜 소녀. 겉보기엔 귀여운 여학생이지만 그 정체는 하루하라 여고의 악명높은 괴력 소녀로 세이지를 한 주먹에 날려버릴 정도이다.
국내판 성우진 소개 ()

캐스팅뱅크 제공 자료:
투니버스 방송 성우진

정명준 - 세이지 役
이지영 - 미도리 役
이현진 - 세야 役
홍범기 - 오삼 役
김효선 - 린 役
한신정 - 시오리 役
최재익 - 슈이 役
정유미 - 미도리 엄마 役
이용신 - 마린 役
현경수 - 니시 役
정혜옥 - 마키 役




Creative Commons License
2006/01/01 23:13 2006/01/01 23:13

이 작품은 만화책 1권이 국내에 나올 때 부터 애니화에 기대를 갖고 봤던 작품인데 정말 빨리도 애니로 만들어졌다. 현재 4권까지 나와있으며 꼭 읽어보기 바란다. 아마 어지간히 특이한 취향이 아니라면 볼만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주된 내용은 사와무라 세이지와 카스가미 미도리의 연애이야기로 압축할 수 있으나 기실 특출난 만화는 아니다. 그냥 흔한 학원물이고 러브코메디이지만 세이지의 오른손에 미도리를 달아버리는 간단한 설정 하나로 이 작품의...